연어 회 샐러드 요리 연구와 맛보기

2022. 1. 1. 21:40나의 일기

 

오늘의 요리는 역시 집에서 시작되었습니다.

얼마나 맛있는 요리를 할까? 우리 집 요리사 고모는 말이죠! 

이렇게 집에서 요리를 직접 하고 먹게 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.

다들 힘들어하고 지겨워하는 코로나19 때문인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한때는 외식을 하곤 했는데....

그래도 좋아요 할머니랑 할아버지랑 같이 식사를 하니 너무 좋아요 참 오늘 요리는 연어회입니다. 자짠~~!

 

 

고모가 이미 주문한 연어회가 도착했어요 ㅎㅎㅎㅎ 너무 좋아요 다시마에 한 꺼풀 씌워진 연어가 색깔도 곱고 중간중간 하얀 살이 소고기를 보는 듯해요 저만 그런가요? 고모는 역시 나에게 냉장고에서 이것저것 가져오라고 합니다. 그렇다고 저가 할 사람인가요 ㅎㅎㅎ 자 이제 차림을 시작할게요

 

 

양파랑 생강이랑 작은 콩은 뭐지 잘 모르겠어요 아니 콩은 콩 같은데 약간 떫은맛이 나기도 해요 소스는 뭘까요? 특유의 고모의 기술이라고도 합니다. 우리 고모집 특제소스 정말 맛나요 다음에 꼭 소개할 수 있도록 할게요

 

 

이렇게 차려진 주변 반찬이랄까 아무튼 자유롭게 상차림을 하였답니다.

이제 고모와 엄마의 칼 손질이 끝난 연어를 맞이할 시간입니다. 짜 자 짠~~~~~~!!!!

 

 

연한 붉은색이 정말 먹음직하지 않나요? 아주 그냥 뭐 입에서 침이 물결을 치고 파도가 치는 듯

젓가락을 이제 들어봐야겠어요 누군가가 다 먹기 전에 말입니다. 형아든 아빠든 엄마든 먹기전에 말입니다.

 

먹는 사진은 담에 할께요 참기엔 시간 없어요 ㅋㅋㅋ

 

 

연어 영양 효능(노화예방 동맥경화 근육강화 도움)

연어는 9월부터 12월까지 가 제철입니다. 즉 가을 겨울철이 제철인 것이죠 그러나 초여름에 잡히는 연어는 ...

blog.naver.com

 

 

우와 정말 맛나게 보이죠? 나도 정신없이 젓가락을 휘두르다 보니 사진 찍는 일을 잃어버렸네요

다음엔 앞접시에 맛나게 놓인 사진을 꼭 자랑할게요

참치샐러드가 아닌 연어 셀러드 정말 맛나게 보이죠 재미있게 먹었든 연어요리 다음에 또 해줄 것 같아요 형네 게 나에게 늘 고맙게 요리를 해주는 고모 늘 고마워요